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TV

텔레그램 n번방 박사 조주빈 얼굴 나이 학교 졸업사진 신상 공개

반응형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가장 핫이슈는 텔레그램 성착취 n번방에 관한 것일 것입니다.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을 공개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온 지 4일만에 박사방의 박사의 신상을 공개하였습니다.

SBS 8시 뉴스에서 공개된 텔레그램 n번방 박사는 우리나라 나이로 25세 조주빈이라는 이름을 가진 남성이라고 합니다. 텔레그램 n번방 박사라고 불리고 있는 이 남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9일 구속 전 종로경찰서에서 경찰 조사를 받을 당시 박사 조주빈은 필사적으로 자신의 얼굴을 가렸습니다. 이에 여성단체 회원들은 '얼굴을 공개하라'며 소리치기도 했죠.

다른 언론들도 사생활 보호라는 명목으로 박사 조주빈의 얼굴이 드러나지 않은 사진들만 뉴스에 실었습니다. 

그러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인스타그램에는 박사 조주빈에 관해 알고 있는 사람의 제보를 기다린다며 박사 조주빈의 눈이 드러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19일 경찰은 박사 조주빈의 얼굴과 신상을 공개할 것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얼굴과 신상이 공개되었을 때 부작용을 우려하려 공개를 하지 않았다는 설명이었습니다. 

그러나 n번방 미성년자, 여성 성착취 사건이 굉장히 중한 사건이기 때문에 박사 조주빈의 얼굴과 신상 공개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 많은 연예인들이 신상 공개를 요구하는 등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국민청원을 통해 박사 조주빈의 얼굴과 신상을 공개하라는 청원에 약 400만 명이 참여하면서 더더욱 신상 공개가 될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보였습니다.

이에 경찰이 아닌 SBS가 단독보도를 통해서 n번방 박사의 얼굴과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청소년 대상으로 한 잔혹한 범죄이기에 추가 피해를 막고, 수사의 도움을 주고자 피의자의 얼굴과 이름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SBS의 보도에 따르면 박사 조주빈은 정보통신을 전공했으나 글쓰기에 관심이 많고 소질이 있어 학내 학보사에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직접 학보사 기사를 작성하기도 하고, 학보사의 편집국장으로도 활동했다고 합니다. 

박사 조주빈은 4학기 중 3학기의 평균 학점이 4.0 이상으로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고 합니다. 4학기라고 언급한 것을 보니 박사 조주빈이 다닌 대학이 4년제가 아닌 2년제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후에 한 번 더 언급하겠지만 박사 조주빈이 23세였던 2018년 졸업을 했다는 사실에서도 전문대 학생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몇몇 커뮤니티에서는 조주빈이 ㅇㅎㄱㅇ전문대학교 정보통신과 14학번이라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정보이기에 초성만 남깁니다.)

그러나 이런 뛰어난 성적과는 다르게 박사 조주빈의 학교 생활은 별로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인간관계에서 많은 트러블을 있었다고 하네요.

지도교수와 갈등을 일으키며 학보사의 기사를 자신 마음대로 쓰고, 간사과의 트러블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런 면을 보면 박사 조주빈이 조화롭게 생활하기보단 자기 하고 싶은 대로 했다는 늬앙스가 강하게 비춰집니다. 

그러나 학보사 동료에 따르면 박사 조주빈은 학교 다닐 당시 성과 관련해서 어떠한 문제도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동료의 말을 빌리자면 어디에나 있는 조용한 아이로 조주빈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자신이 이번 n번방 성착취 주도자와 알고 있던 사이라는 것이 소름이 먼저 돋았다며 전혀 박사 조주빈이 이런 행각을 벌였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박사 조주빈은 학교에서 졸업한 직후인 2018년부터 텔레그램에서 범죄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텔레그램에서 마약이나 총기를 판다고 글을 올려 사기를 쳐 돈을 가로챘다고 하네요.

이후 2019년 9월부터 박사방을 만들어 성착취 범행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는 경찰의 공식 공개가 아닌 SBS의 단독 보도를 통해 공개한 박사 조주빈의 신상 정보입니다. 

경찰은 내일 관련 위원회를 열어 박사 조주빈의 신상을 공개할지 결정한다고 하네요. SBS의 단독 보도에 더해 어떤 정보가 추가될지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조주빈의 신상이 공개되자 구글링을 통해서 조주빈의 과거 행적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조주빈은 지난 2019년 11월 한 보육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살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군 전역 후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는 박사 조주빈. 뭐가 과연 진짜 그의 모습이었을까요?

조주빈의 졸업사진도 공개되었습니다. 이 사진의 하단에는 2010년이라는 년도가 적혀있습니다. 나이를 추정하자면 조주빈의 중학교 졸업사진으로 추측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