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ep learning/money

3분기 LH 행복주택 청약 바로가기

반응형

3분기 LH 행복주택 청약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주관하는 행복주택 입주 모집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시세보다 많게는 40% 저렴한 주택을 공급받을 수 있는 행복주택 청약.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행복주택이란?

청년, 신혼부부 등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은 2030 세대를 위하여 LH에서 시세보다 최대 40 %, 평균적으로 2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주택을 의미합니다.

또한 보증금과 월세를 자금 사정에 맞춰 최대한 맞춰주니 주택 구입에 대한 2030 세대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주택 매입에 관심이 있는 2030 세대라면 행복주택에 대해 한 번쯤 알아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3분기 행복주택 청약

2020년 3분기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이 10월 1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3분기 행복주택 청약에는 수도권 3곳, 지방 5곳. 총 8개 단지 3,015세대 공급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정확한 지역으로는 수도권에는 고양 삼송, 파주 운정, 인천 논현, 용마루가 포함되어 있고, 지방에는 부산, 광주, 영양, 영동 등의 지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량은 수도권에서 약 2,500채, 지방에 약 600채 정도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3분기 행복주택 청약 지원 자격 

3분기 행복주택은 일자리 연계형 전용주택과 신혼희망타운으로 분류됩니다. 일자리 연계형 전용주택은 중소기업 근로자나 산업단지 근로자들에게 제공되는 행복주택입니다.

때문에 위의 조건(중소기업 근로자, 산업단지 근로자)에 해당되며 만 19 ~ 39세 청년계층이거나,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 장기근속자 등의 추가적인 조건을 충족해야 청약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혼희망타운에 입주를 희망하시는 분들의 경우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기본적인 청약 조건이므로 재산, 소득 등의 세부적인 조건을 알아보시려면 신청하시려 하는 주택의 공고문을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3분기 행복주택 청약 바로가기

3분기 행복주택 청약은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주관합니다. 신청 기간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다음주 월요일인 10월 19일부터 10일간 10월 28일까지입니다.

청약접수는 LH 청약 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LH 청약센터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 위와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3분기 LH 행복주택은 신혼희망타운과 임대주택에서 청약신청하시면 됩니다.

청약센터 바로가기

시세보다 최대 40% 저렴한 공급가로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행복주택. 주택 구입에 있어서 경제적 부담이 큰 2030 세대분들 꼭 확인하셔서 저렴하게 매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