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pp

클럽하우스 어플 다운로드

반응형

클럽하우스 다운로드

새로운 SNS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라고 하는 음성 기반 SNS가 유명인사들이 사용한다는 인증글들이 올라오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증을 갖고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다운로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클럽하우스는 PC로는 안되고 무조건 모바일 기기로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식 서비스가 아닌 베타서비스를 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아이폰, 아이패드 운영체제인 iOS용만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기기 사용자들이 클럽하우스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직까지는 달리 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Clubhouse: Drop-in audio chat

‎Hey! We're working hard to add people to Clubhouse as fast as we can, but right now you need an invite to sign up. Anyone can get one by joining the waitlist, or by asking an existing user for one. We really appreciate your patience and can't wait to we

apps.apple.com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에서 클럽하우스를 다운받고 싶으시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빠른 이동을 위해 위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Clubhouse : Drop-in audio chat이 풀네임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클럽하우스가 어떤 앱인지, 어떤 인물들이 사용하는지,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2020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클럽하우스는 12월까지는 전세계 60만 명의 이용자들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2월 이용자 수가 급등하게 되는데요. 

이 중심에는 테슬라의 대표 일론 머스크가 있습니다. 종전 큰 화제가 되었던 게임스탑 공매도 저지 운동을 일론 머스크가 클럽하우스에서 언급하면서 클럽하우스 가입자가 200만 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배달의 민족 대표인 김봉진, 토스 대표 이승건 등 국내 유명 기업인들은 물론 래퍼 이영지, 가수 강민경, 지숙 등 많은 유명인사들이 클럽하우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흔히 클럽하우스를 하면 발빠른 얼리어답터이자 '인싸'라는 인식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영지와 강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서 클럽하우스가 재밌다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했죠.

클럽하우스가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클럽하우스를 다운로드했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클럽하우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클럽하우스 가입자가 초대권을 준 사람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 초대권은 한 사람당 2명으로 제한됩니다. 그래서 클럽하우스를 하고 싶다면 주변에 아는 사람이 있거나 구매까지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