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TV

유벤투스 K리그 인터넷 생중계 무료

반응형

26일 오후 8시부터 KBS에서 중계되는 유벤투스 K리그 경기에 많은 이목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유벤투스 K리그 경기를 보기 위해 많은 축구 팬들이 유벤투스 친선경기 표를 구매해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유벤투스 K리그 경기에 앞서 호우경보가 발효되어서 경기가 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KBS 측에서는 이런 상황을 '호우' 경보라며 호날두가 오고 있다며 위트있게 표현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폭우가 아니라면 경기는 그대로 지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유벤투스 K리그 경기에 어떤 선수들이 뛰게 되는지, 인터넷 생중계를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벤투스 엔트리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이 이끄는 유벤투스 팀은 호날두를 포함하여 총 23명의 선수들이 K리그 친선경기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골키퍼(GK)

수비수(DF)

미드필더(MF)

공격수(FW)

유벤투스의 경우 실제 경기에 출전하는 11명의 선수들을 확정짓지 못했습니다. 유벤투스는 현재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에 참가를 하고 있습니다. 

유벤투스는 오늘 26일 우리나라에 입국 후 바로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또한 인터밀란과의 경기 후 불과 이틀 만에 경기를 치르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K리그 선수들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 거 아니냐', '예의 없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유벤투스의 주력 선수들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해 주앙 칸셀루와 마티아 데 실리오, 아드리앙 라비오, 필리포 베르나르데스키는 인터밀란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상태이기에 이번 K리그 친선경기에서의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아무리 프리시즌 친선경기인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이더라도 유벤투스 선수들의 체력 소모가 상당했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아시아 투어의 마지막 경기인 K리그 선수들과의 경기에서 아직 출전의 기회를 많이 얻지 못한 U-23 선수들이 대거 출전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이 그들을 대거 기용해서 유벤투스 입장에서는 U-23 선수들의 기량을 체크해볼 수 있는 시험대가 될 전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팀 K리그 엔트리

이와는 상반되게 우리나라 K리그는 팬들의 투표로 벌써 출전 선수 11명을 확정지었습니다. 이외에 축구 연맹에서 선정한 9명의 교체 선수들을 포함해 20명의 팀 K리그 엔트리를 완성하였습니다. 밑의 사진은 교체 선수까지 포함한 20명의 선수들의 사진입니다. 팬 투표로 출전하게 된 선수는 파란색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골키퍼(GK)

현우, 송범근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었던 팬 투표에서 조현우 골키퍼는 유일하게 6만 표를 획득한 선수입니다. 압도적인 투표 수를 가져가며 1위에 오른 조현우 선수에게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수비수(DF)

오스마르, 윤영선, 이용, 박주호, 발렌티노스, 이광선, 홍철, 김진야

'나은이 아빠'로 더욱 이름을 알리고 있는 울산 현대의 박주호 선수는 약 3만 5천 표의 표수를 득표하며 팀 K리그 수비수로 출전합니다.

같은 팀 선수의 불투이스 또한 많은 득표로 출전 기회를 얻었지만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 자리를 같은 팀인 윤영선 선수가 메우게 되었습니다.

미드필더(MF)

세징야, 김보경, 믹스, 윤빛가람, 에델, 완델손

공격수(FW)

박주영, 이동국, 타가트, 윤일록

공격수인 박주영과 이동국은 약 2만 6천 표, 2만 8만 표를 받아 팀 K리그 유벤투스 경기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최고령인 이동국이 과연 이번 경기에서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와 우려가 섞인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벤투스 K리그 인터넷 무료 생중계 보는 법

유벤투스 친선경기는 KBS2에서 단독 생중계합니다. TV로 보실 분들은 오후 8시부터 KBS2를 시청하시면 유벤투스 친선경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TV가 없으시거나 인터넷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KBS 온에어

 KBS는 KBS 온에어라는 이름의 실시간 방송을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KBS2를 선택하시어 시청하시면 됩니다. 

KBS 온에어로 이동하시려면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간혹가다 KBS 온에어에서 트래픽이 많이 몰리면 위의 화면과 같이 검은 화면에 경고 문구가 뜨면서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른 선택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POOQ(푹)입니다.

2) POOQ(푹)

POOQ(푹)에서는 로그인하지 않으면 3분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시면 SD화질의 TV를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POOQ(푹)은 FHD화질까지 지원하는 TV 송출 플랫폼이지만 무료로는 SD화질까지만 제공합니다. SD화질이 답답하시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POOQ(푹)에 가입하시는 겁니다. 

유벤투스 친선 경기를 보기 위해서 POOQ(푹)에 가입하시는 것이 부담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방법이 있습니다. 

POOQ(푹)은 이용권을 최초로 구매하시는 고객이라면 첫 달에는 100원이라는 가격에 VOD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가입 당일에는 해지가 되지 않으니 다음 날 해지 신청하시면 한 달 100원에 POOQ(푹)을 시청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조건이 마음에 드신다면 링크를 통해서 POOQ(푹)으로 이동해 유벤투스 K리그의 경기를 관람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