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TV

상상도 못한 펭수 정체, 김동준은 누구?

반응형

펭수 김동준

펭수 정체, 김동준 누구?

EBS 연습생 자이언트 펭수는 지금 가장 핫한 아이콘입니다. 펭수 정체로 김동준이라는 인물이 거론되었습니다. 

저도 궁금했던 펭수의 정체 김동준이라고 추측되고 있는데 사실은 저도 알고 있던 인물이더라구요. 펭수의 정체가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알게 되었습니다.

과연 펭수의 정체 김동준은 누구인지, 김동준이 펭수의 정체로 거론되는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펭수가 이렇게 인기가 많아진 이유와 펭수의 정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펭수 인기 이유

지난 9월 EBS는 매년 명절에 열리는 아육대를 패러디한 이육대(EBS 육상 대회)를 기획합니다. 여기서 펭수는 역대 EBS를상징하는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모습을 드러냅니다. 

뚝딱이, 방귀쟁이 뿡뿡이, 뽀롱뽀롱 뽀로로, 짜잔형, 번개맨 등 EBS를 보고 자란 2030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들 사이에서 자이언트 펭수라는 새로운 EBS의 캐릭터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나 펭수는 직속선배이자 같은 펭귄인 뽀로로를 굉장히 의식하면서 재밌는 상황을 연출했습니다. 원래 펭수는 EBS의 어린이 프로그램 '보니하니' 안에 10분 편성된 '자이언트 펭수 TV'에 등장할 정도로 존재감이 없었습니다.

기획 당시 펭수는 유튜브 제작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때문에 '자이언트 펭수 TV'라는 코너명을 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영상이 유튜브에서 굉장히 퍼지게 되면서 펭수는 2030의 아이돌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EBS 최초 연습생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펭수. 펭수에게 프로듀스 101를 패러디한 콘셉트를 펭수에게 씌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펭수는 자연스레 프로듀스 101을 주로 소비하는 2030 여성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2030 직장인들의 관심을 받게 된 펭수가 한층 더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펭수의 성격에 있습니다. 펭수는 EBS 캐릭터라는 상징성에 부합하지 않게 당당히 할 말 하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2030세대, 자신들이 직장에게 하지 못했던 말들을 마음껏하는 펭수를 보며 대리만족을 느끼는 2030 청춘들이 많다고 합니다. 펭수가 사이다 발언한 짤들이 대량 생산되었습니다. 

게다가 펭수는 40대에게까지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펭수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 40대 MBC 기자 분도 2030세대와 비슷한 이유를 꼽았습니다. 펭수의 솔직한 성격, 힘든 상황에서도 힘들다고 말하지만 용기를 잃지 않는 것 등의 이유라고 하네요.

2030은 물론 40까지 우리나라 절반 가량이 되는 연령층의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펭수. 이 시점에서 사람들은 펭수의 진짜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펭수의 정체

펭수 단독 유튜브 채널 개설 6개월 만에 50만 구독자를 달성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도대체 펭수의 정체, 펭수의 본체가 누구냐'하는 점이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펭수의 정체에 대한 여러 가지 추측이 난무했는데 이제는 거의 확실시된 것 같습니다. 펭수의 정체 도대체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죠.

펭수의 정체는 바로

.

.

.

펭수의 정체로 가장 유력한 후보는 바로 예전에 유튜브 '피키캐스트'에서 활동하던 플린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피키캐스트를 구독하면서 많이 본 사람이었기 때문에 처음엔 저도 놀랐습니다. 정말 상상도 못했던 펭수의 정체였습니다.

피키캐스트는 사원들이 모두 영어 닉네임을 사용하면서 부르는데 그 때 펭수의 본체가 사용한 이름이 플린입니다. 플린의 본명은 김동준. 자이언트 펭TV의 마지막 크레딧이 올라갈 때 로고송을 부른 사람 이름이 '김동준'이라고 합니다. 

또 펭수의 정체가 플린일 가능성이 큰 이유가 있습니다. 플린은 피키캐스트 영상에서 자신의 개인기로 요들송을 굉장히 많이 불러주었습니다. 

펭수는 마리텔에 출연해서 개인기로 요들송을 불렀습니다. 플린과 펭수의 요들송 굉장히 흡사하지 않나요? 두번째 영상 8분 40초 정도에 플린의 요들송을 확인해보세요.

한 신문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펭수 담당 PD는 '자인언트' 펭수라고 이름을 지은 것은 펭수의 정체(본체)가 장신이기 때문이라고 언급하였다고 합니다. 플린, 김동준의 키는 188cm라고 하네요. 굉장히 큰 키죠.

이런 이유로 김동준 씨가 가장 펭수의 본체(정체)로 유력한 상황입니다. 판단은 여러분의 몫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