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TV

2020 MAMA 마마 중계 재방송 다시보기

반응형

2020 MAMA 생중계 인터넷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2020 MAMA. MAMA(마마)를 방송에서 하는 것을 보니 2020 올 한해도 벌써 지나갔구나!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케이팝 아티스트 그리고 매년 초청되는 거물급 해외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2020 MAMA(마마)에서 보니 한편으론 풍성한 한 해였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2020 MAMA 12월 6일 일요일이고, 2020 MMA 멜론뮤직어워드는 12월 5일에 개최합니다.

MMA 멜론 뮤직 어워드 생중계 바로가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음악축제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MAMA. 2020 MAMA (마마) 어디서 몇 번 열리고, 언제 열리는지 시간, 2020 MAMA (마마)를 생중계 재방송 다시보기 볼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2018 MAMA가 한국, 일본, 홍콩 3개국에서 3일간 진행되었던 것과는 다르게 2019 MAMA는 일본 나고야돔에서 단독으로 개최되었습니다.

2019 MAMA 정확한 방송 시간은 12월 6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레드카펫 행사 방송, 오후 6시부터 본식인 2019 MAMA가 진행되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tving으로 이동됩니다. 

2020 MAMA (마마) 재방송 다시보기는 tving에서 중계하는 엠넷 채널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tving에서 2020 mama 재방송 다시보기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tving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화면 상단의 LIVE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LIVE 버튼 아래 있는 실시간 TV를 클릭합니다. 

이후 현재 tving에서 서비스하는 방송 채널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송 채널들은 실시간 시청률 순위대로 정렬되기 때문에 현재 엠넷은 18위입니다.

약간 아래 있지만 2020 mama (마마)가 생중계될 시간에는 시청률 상위에 있어 더 찾기 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엠넷에서 방영하고 있는 갓세븐의 하드캐리 2.5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tving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시면 광고를 보고도 1분 30초밖에 시청하지 못합니다.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유튜브를 통해서 2020 mama를 시청할 수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막아놓았습니다. vpn 국가 우회를 통해서 유튜브를 통해 인터넷으로 2020 mama를 시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려운 일은 아니니 관심 있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2020 mama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2020 mama onair 채널을 통해서 2020 mama를 인터넷 무료 생중계하고 있습니다만 유튜브 연동이라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습니다.

아직은 방송 시간이 되지 않아 대기 중인 상태입니다. 2019 mama (마마) 레드카펫 행사의 시간인 12일 4일 오후 4시부터 생중계할 예정인가 봅니다.

2019 MAMA 라인업 


남자 그룹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갓세븐 세븐틴 투바투 에이티즈 웨이션브이 원어스

여자 그룹 아티스트 - 마마무 트와이스 있지

솔로 아티스트 - 청하 두아리파 박진영

여기에 박보검이 2019 mama 호스트를 맡게 되어 3년 연속 mama (마마)의 호스트로 활약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광수, 차승원, 동백꽃 필무렵의 '필구' 김강훈이 시상자로 참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9 MAMA 후보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world wide fan's choice는 대부분의 아티스트와 노래들이 후보에 들었기 때문에 제외하겠습니다. 

2019 MAMA 남자 신인상

에이비식스, 강다니엘, 김재환. 프듀2 출신들이 많이 보이네요. 또 다른 프듀 출신 엑스원 논란으로 인해 불참합니다. TXT도 방탄의 후광을 받으며 엄청난 푸쉬를 받고 있죠. 아마 강다니엘과 TXT 둘 중 하나가 받지 않을까요?

2019 MAMA 여자 신인상

여기에도 프듀 출신들이 많이 보이네요. 에버글로우, 로켓펀치, 체리블렛. 이 셋 중에서는 에버글로우가 유튜브 조회수나 음원 차트에서 그나마 두각을 나타내었습니다.

거의 프듀의 상징과 같은 전소미는 솔로 데뷔하였지만 소속사 탓인지 뜨뜨미근한 반응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이 상은 올해의 단연 루키인 ITZY가 받게 되겠네요.

2019 MAMA 남자그룹

우리나라 정상급 남자 그룹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지만 그래도 방탄소년단이 받아야 마땅하지 않나 싶습니다. 우리나라 시상식 특성상 다른 그룹이 받을 수도 있긴 하겠네요. 

2019 MAMA 여자그룹

여자그룹 3강 체제인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그럼에도 가장 앞서 있는 것은 트와이스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왜 그런지 잘은 모르겠지만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가 받게 될지 궁금하네요.

2019 MAMA 여자 솔로

모두 2019년 대단한 활약을 보였지만 이들 중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건 청하와 태연입니다. 제니, 화사는 한 번의 앨범밖에 내지 않은 반면 청하와 태연은 3번 정도 앨범 활동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청하가 참석하니 청하에게 상이 돌아가지 않을까요? 

2019 MAMA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여러 여자 후보들 사이에 태민이 남자로서 단독으로 후보에 들어있습니다. 이 상은 청하에게 돌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사와 청하만이 2019 MAMA (마마)에 참석합니다. 

화사도 솔로 데뷔를 통해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보여주었지만 청하가 워낙 많은 음원을 내었고, 특히나 벌써 12시는 많은 아이돌이 커버하는 인기를 보였습니다.

2019 MAMA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이 부문은 누가 받게 될까요? 엑소의 템포 정말 춤 맛깔납니다. 몬스타엑스의 전매특허인 파워풀한 춤도 볼만 했습니다. 칼군무의 정석인 세븐틴도 이 후보에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엑소가 불참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음악에서 힘을 뺀 모습이라 아마 다른 그룹이 받지 않을까 싶네요. 이것 아니라도 워낙 많은 상을 받겠지만 말이죠. 

2019 MAMA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그룹

여자 댄스 퍼포먼스 그룹상에는 블랙핑크와 트와이스가 경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즈원은 최근의 논란으로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레드베벳의 짐살라빔은 지나치게 독특한 음악과 댄스로 '신기하다', '이상하다'라는 극과 극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2019 MAMA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솔로

이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후보는 태연, 첸, 장범준인 것 같습니다. 김재환은 ?? 하는 반응을 이끌어내내요. 자사 소속사 아티스트라고 끼워주는 건지 의문이네요.

다소 부진했던 태연은 사계를 통해서 다시금 음원강자라는 이미지를 되찾게 되었고, 첸을 안정된 가창력과 큰 팬덤으로 인기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장범준은 '지겹다'라는 반응도 있었지만 '장르가 장범준'이라는 수식어도 얻으며 독특한 정체성을 유지하였습니다.

2019 MAMA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비투비의 노래와 악뮤의 노래를 좋아했지만 다비치나 볼빨간 사춘기도 유력한 후보로 보입니다. 그러나 단연 돋보이는 후보는 악뮤인 것 같습니다.

찬혁의 군 제대 후 낸 첫 정규앨범은 아직까지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시상식이 아무리 참석상이라고 하지만 마마무를 주진 않겠죠. 

2019 MAMA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이 부문에서는 송민호와 에픽하이가 경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너의 송민호가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 송민호로 굉장히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2019년이었습니다. 

에픽하이는 오랜만에 돌아온 앨범에도 많은 팬들이 반기며 여전히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9 MAMA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이 부문도 꽤나 치열합니다. 2019 MMA에서 올해의 top 10으로 선정되어 많은 논란을 낳았던 m.c the max, 역주행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엔플라잉, 자기들만의 팬덤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데이식스, 넬.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잔나비의 해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이런 저런 논란이 있었지만 여전히 인기가 있고, 잔나비처럼 센세이션을 불러온 밴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2019 MAMA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콜라보레이션 부문은 딱히 언급할 것이 없네요. 기억에 남는 것은 이소라가 방탄소년단 슈가와 콜라보에 잠깐 1위를 했었고, 장혜진, 윤민수가 다시 만나 헤어진 남녀에 대해 노래해 꽤나 오래 상위권에 머물렀었죠.

그러나 최근의 사재기 의혹으로 찜찜한 부분이 있습니다. 헤이즈와 기리보이의 'we don't talk together'은 즐겨 듣던 음악이라 반갑지만 좀 약한 후보이긴 하네요.

2019 MAMA 베스트 OST

로 OST 부문도 치열하네요, 폴킴의 안녕이나 장범준의 흔들리는 곷들 속에서 네 샴푸 향이 느껴진 거야는 차트 초상위권에 오래 머물러 드라마를 보지 않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듣던 음악입니다.

올초 초대박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OST 하진의 we all lie는 음원 차트에서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지만 많은 패러디를 낳으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곡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