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pp

10초만에 ppt 복구하는 법

반응형

10초만에 PPT 복구하는 법

간단히 PPT 복구

ppt 작성하다 갑자기 렉 먹은 경험 있으시죠? 렉만 먹으면 다행이죠. 저장하지 않아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지금 그런 상황이신가요? 그럼 이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ppt 복구하는 법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10초만에 날려버린 ppt를 복구하는지 알아볼까요?

1. 일단 ppt를 작성하던 중 다운된 경우, 새 ppt를 열어 좌 상단의 [복구] >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위 사진 위에 파란색 별 표시한 곳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옵션]을 클릭해주셨다면 위의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옵션]의 세번째 메뉴인 [저장]을 클릭해줍니다. 이 속성을 건드리지 않으셨다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 켜져 있을 것입니다.

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은 말 그대로 자동으로 ppt를 저장하는 시간 간격을 말하는 것입니다. 원래는 10분으로 되어있지만 저는 불안해 5분으로 수정하였어요. 

그런데 너무 짧은 간격은 ppt를 자주 저장하느라 렉이 심하게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ppt 복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 복구 파일 위치'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주세요. 

3. 복사한 내용을 크롬 주소창에 복사해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던 ppt 파일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오랜 시간 ppt 작업을 했다면 자동 저장 파일도 굉장히 많을 거예요. 수정된 날짜, 시간을 보고 알맞은 파일을 선택해 클릭해주세요.

4. 그럼 크롬 다운로드 폴더에 해당 ppt 복구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tmp'는 자동 저장 파일 확장자예요. 

그냥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을 하지면 보안 경고가 뜨면서 오류 화면이 나올 거예요. 이걸 ppt로 변화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굉장히 간단해요.

5. 해당 파일에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이름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tmp'를 '.ppt'로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그럼 '이름 바꾸기' 경고창이 뜹니다. 이 때 '예'를 눌러주세요.

6. 끝! 저장하기 않았던 ppt 파일을 다시 복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ppt 복구하는 법 굉장히 간단하죠.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반드시 '자동 저장' 기능을 켜놓아야 한다는 거예요. 

대부분 옵션을 수정하지 않는 이상 켜져 있을 가능성이 정말 높으니 위의 방법을 활용해 ppt 복구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