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자동차 정기 점검 검사 예약 바로가기

반응형

자동차 정기 점검 검사 예약

날씨가 제법 추워지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 같은데요. 겨울이 되기 전에 자동차 정기 점검을 해서 고장난 곳은 없는지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자동차 정기 점검 예약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자동차 정기 점검 예약 바로가기

자동차 정기 점검은 5년에 1번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과태료를 물 수도 있는데요. 때문에 반드시 자동차 정기 점검을 받으시는 게 좋아요.

자동차 정기 점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예요. 하나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검사소를 이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민간 검사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어느 것을 이용해도 상관이 없지만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것이고 민간보단 공단에서 하는 것이 가격이 저렴해 공단에서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2020년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진행하는 자동차 점검이 무조건 예약제로 진행되어서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검사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전국에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검사소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곳의 자동차 검사소를 검색해서 찾아갈 수 있어요.

서울에는 강남, 구로, 노원, 상암, 성동, 성산 검사소 이렇게 총 6개가 존재한다고 하네요. 역시 서울에 가장 많고 제주에는 단 한 군데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로 이동하시면 본격적으로 자동차 정기 점검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이륜차 검사, 대형버스 전담 검사 총 3가지 자동차 검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진행하는 자동차 점검은 정기검사, 종합검사 2가지가 있습니다. 정기 검사는 대부분의 차량이 받아야 하고, 종합검사의 경우 오래 운행한 차를 갖고 계시다면 받아야 하는 검사입니다.

 

 

 

본인이 실시하려고 하는 자동차 종류에 맞게 눌러주시고 자동차 등록번호와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면 차량이 바로 조회됩니다. 방문하려고 하시는 검사소의 일정에 맞춰 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검사의 요금입니다. 정기검사의 경우 17,000원부터 29,000원까지 사설보다 저렴한 요금입니다. 종합검사의 경우 자동차 정기검사보다 훨씬 비싼 점검 비용이 소요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