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ep learning/money

2021 경기도 청년지원금(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

반응형

2021 경기도 청년지원금(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

코로나 시기로 원래 어렵던 취업 준비가 더더욱 어려운 시기가 되었습니다. 취준할 때마저도 돈이 필요한 건 사실인데요. 경기도에서 이런 취준생을 돕고자 2021년 경기도 청년지원금(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경기도에 살고 계신 청년들은 반드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 대해서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서 우선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대상, 신청기간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이름에도 써있듯 경기도에 살고 있는 청년이 대상입니다. 단순히 경기도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닌 3년간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하는 경우와 합산 10년 이상인 청년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2018년 이후부터 계속 경기도로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이사를 왔다갔다 했을 경우 합쳐서 10년은 경기도에서 살았던 청년이 대상이라는 거죠.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이름은 '청년'기본소득이지만 이 '청년'의 범위가 굉장히 좁습니다. 국가에서 정의한 청년의 범위는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인데요.

이에 반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에서의 '청년'은 만 24세입니다. 현재 만 24세이니 96년 7월 2일 이전 출생자는 만 25세이기 때문에 지원대상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97년생이면 본인이 태어난 달과 일자에 따라서 올해 신청 대상자일 수도 아닐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건 신청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대상자인지 아닌지 알아보기 위해서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해야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첨부해드리겠습니다.

https://apply.jobaba.net/special/gibon/main.do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힘내자 경기청년! 청년들의 행복라이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청년 #만24세 #연간100만원지급

apply.jobaba.net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대상자가 되시면 연간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게 되시는데요. 한 번에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분기별로 총 4번 25만 원씩 지급되어 총 100만 원이라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 방식은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모바일, 하나는 실물 카드라고 합니다. 

이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성남, 김포에 살고 있는 청년의 경우 모바일로, 그외 경기도 내 시군 지역에 살고 있는 청년에게는 실물 카드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이기 때문에 경기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서류가 있는데요. 바로 주민등록초본입니다. 주의할 사항은 3분기 2021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할 경우 2021년 7월 1일 이후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전에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이 있으시다면 폐기하고 새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 뒷자루와 변동사유가 포함된다고 하니 착오 없이 잘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