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Music

방탄소년단 빌보드뮤직어워드(BBMA) 생중계 인터넷 무료

방탄소년단 빌보드뮤직어워드(BBMA) 생중계 인터넷 무료

방탄소년단 빌보드뮤직어워드 인터넷 실시간 중계 방송

드디어 방탄소년단이 10월 15일 오전 9시 빌보드뮤직어워드 참석한다고 하네요!

과연 이번에도 빌보드를 수상하고 귀국을 할지 굉장히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으로써 4년 연속으로 빌보드뮤직어워드에 참석하는 방탄소년단입니다.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의 입지가 더욱 단단해진 올해인 만큼 2020 빌보드뮤직어워드에서 두 개의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4년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는 '탑 소셜 아티스트' 부문과 올해 처음으로 후보에 오른 '듀오/그룹' 부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방탄소년단이 참석하는 빌보드뮤직어워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탄소년단 빌보드뮤직어워드(BBMA) 다시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뮤직어워드 인터넷 중계

방탄소년단 빌보드뮤직어워드 방송은 인터넷에서 볼 수 있습니다. 

streamfare

위의 링크는 미국 티비 채널을 볼 수 있는 링크입니다. 미국 방송사 NBC 방송사에서 진행하는 빌보드뮤직어워드이기에 링크는 바로 NBC로 통하도록 해두었습니다.

접속하시면 미국 NBC의 방송을 실시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빌보드뮤직어워드 방송 시간

그럼 언제 봐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느냐 궁금하시죠? 현지시간 5월 1일 수요일 밤 8시이라는 것은 아는데 미국시간이라 좀 헷갈리네요.

우선 미국 현지시간부터 알려드릴게요.

미국 시각으로 Easten Time, Pacific Time 기준으로 오후 8시에 방영된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한국시간

우리나라는 미국과의 시간차를 나타낼 때 워싱턴 DC를 기준으로 하는데 워싱턴 DC는 Eastern Time을 채택하고 있어요.

Eastern Time과 한국시간의 차이는 13시간.

즉, 방탄소년단 2019 빌보드뮤직어워드 방송은 한국시간 5월 2일 목요일 오전 9시입니다.

streamfare

다시 한 번 링크 달아드릴게요. 위 링크를 누르시면 실시간 미국 NBC채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관련 정보들

1. 방탄소년단 좌석

지난 30일 빌보드뮤직어워드의 참석하는 아티스트들의 좌석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2019 빌보뮤직어워드에는 카디비, 테일러스위프트, 칼리드 등 신흥 음원강자들뿐만 아니라 머라이어 캐리, 마돈나 등 팝 뮤직 레전드들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방탄소년단 옆에는 'high hope'로 몇 달간 빌보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패닉! 앳 디스코와 최근 7집을 공개한 현재 팝 세계의 여왕 중 한 명이라고 부를 수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2. 방탄소년단 펠리세이드 타고 등장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펠리세이드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를 맡고 있는 방탄소년단. 때문에 이번에 빌보드뮤직어워드에 등장할 때 펠리세이드를 타고 등장한다고 합니다. 

29일 미국 입국시에도 펠리세이드를 타고 공항에서 이동했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 2월 참석한 그래미 시상식에도 방탄소년단은 펠리세이드를 타고 입장했습니다. 이번에는 현대자동차는 무려 4대의 펠리세이드를 방탄소년단에게 제공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을 홍보모델로 기용함으로써 세계의 이목이 주목되는 이벤트에 자사의 제품을 최대한 노출시키려는 현대차의 노력이 돋보이네요. 그만큼 방탄소년단도 광고 모델을 하는 혜택을 톡톡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작은 것들의 위한 시' 할시와 합동 공연

'without me'라는 히트곡을 내놓으면서 다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할시'가 방탄소년단의 이번 신곡 '작은 것들의 위한 시(boy with luv)'에 피쳐링을 맡았습니다.

작년에는 니키 미나즈와 콜라보하며 '아이돌'이라는 음악을 내놓았지만 같이 공연을 하지 않아 섭섭한 마음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 빌보드뮤직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과 할시가 함께 '작은 것들의 위한 시(boy with luv)'를 합동 공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처음으로 빌보드뮤직어워드의 주요 부문에 이름을 올린 방탄소년단. 할시와 공동 무대를 미국 방송에서 보여주면서 더욱 영향력을 넓힐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됩니다. 

4. 탑 소셜 아티스트, 듀오/그룹 부문 후보

탑 소셜 아티스트 후보

엑소, 방탄소년단(BTS), GOT7, 아리아나 그란데

후보를 보고 정말 대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작년과 작년만 해도 우리나라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BTS)가 유일했습니다. 올해의 후보 양상은 정말 많이 달라졌습니다. 

엑소, 방탄소년단, GOT7이 탑 소셜 아티스트 후보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만이 유일한 본토 팝 아티스트입니다. 우리나라 아티스트들의 인터넷상 영향력은 정말 엄청난 것 같습니다.

듀오/그룹 후보

BTS(방탄소년단), Dan + Shay(댄+셰이), Imagine Dragons(이매진드래곤스), Maroon 5(마룬 파이브), Panic! At The Disco(패닉! 앳 더 디스코)

처음으로 듀오/그룹 후보, 빌보드뮤직어워드의 주요 부문에 방탄소년단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경쟁자들이 너무 쟁쟁하네요. 'Thunder'로 유명한 이매진드래곤스, 워낙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마룬파이브가 경쟁자라니요. 

슈가가 이번 빌보드뮤직어워드에서 2개의 부문 모두 받았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드러낸 적이 있었는데요. 과연 슈가의 소망은 이뤄질 수 있을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5. 2019 빌보드뮤직어워드 재방송 시간 

엠넷 본방 (5월 2일 목요일 오전 9시, 앞서 8시 20분에 BTS 특집 방송을 하네요!)

엠넷 재방송(5월 2일 목요일 23시)

엠넷 삼방(5월 3일 금요일 11시)

2019 빌보드 뮤직어워드는 엠넷에서 5월 2일 목요일 오전 9시에 생중계를 합니다. TV에서 못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 번 생중계 링크 달아드릴게요.

streamfare

생중계 시간을 놓치셨더라도 기회는 있습니다. 엠넷에서 5월 2일 목요일 23시에 재방송을, 5월 3일 금요일 11시에 삼방송을 하네요. 놓치신 분들은 이 때 보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