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pp

sk7mobile 바른폰으로 아이폰 구매, 만족한 이유는?

반응형

아이폰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너무 비싸서 중고로 구매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알아보던 중 sk7mobile 바른폰을 발견하고 나름 저렴하게 아이폰X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도 알뜰폰 가입이 처음이고 거기에 중고폰 구입도 처음이기에 불안한 마음이 있었어요. sk7mobile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sk텔레콤의 자회사(?)이지만 아무래도 처음하는 것이고 후기도 적어 불안하더라구요.

저와 비슷한 분들의 선택을 돕고자 이번 포스팅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위에서 보다시피 2017년 9월 출시한 아이폰X 256기가 현재 중고가는 평균적으로 7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어요. 위의 검색 결과는 현재를 기준으로 검색해본 것이고 저는 sk7mobile 바른폰을 통해서 8월 초에 구매하여 이 때보다 약간 비쌌습니다. 

그 동안 삼성, LG만 써왔던 터라 '와 아이폰 정말 가격이 안 떨어지는구나!, 정말 비싸구나!' 체감했습니다. 게다가 저 위이 매물들을 하나 하나 다 들여다보면서 하자는 없는지, 택배 거래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게 스트레스더라구요. 

전자기기를 택배 거래했을 때 파손되면 피곤해하는 분들이 많아서 직거래를 선호하는데 조건이 좋아도 너무 멀면 가기도 그렇고 여러모로 매물을 알아보는 일은 굉장히 피곤한 일이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보증받은 업체에서 파는 중고폰을 알아보게되었고, sk7mobile 바른폰(중고폰)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산 아이폰X 256기가 모델은 지금 품절이라 구입할 수 없다고 하네요. 아이폰X 256기가는 아이폰X 64기가보다 월 할부가가 3000원 정도 비쌉니다. 

sk7mobile 말고도 다른 알뜰폰을 파는 업체들이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sk7mobile를 선택한 이유는 위의 이유 때문입니다. 특S급, 180일 안심보증이 두 가지를 보고 구매하였습니다.

위의 고지 내용처럼 6개월 이내 불량이면 무상 수리가 가능하고, 14일 이내 불량이 발견되면 반품 해지도 가능하다는 내용 때문에 뭔가 안심하고 sk7mobile 중고 아이폰X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알뜰폰 사업자들은 이 같은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sk7mobile이 이 부분에서 독보적인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X 256기가 기기값 30개월 할부 매달 25,000원 정도, 데이터 3기가, 통화 100분, 문자 무료인 데이터 S4 요금제 25,000원 해서 총 약 한 달에 50,000원의 통신비를 내는 2년 약정 계약을 하였습니다.

따라서 아이폰X 256기가를 기기값(할부수수료 포함)은 약 75만원 정도에 구매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X를 얼마나 썼는지 알 수 없고 그냥 보내주는 것을 받아야 했습니다.

이 때문에 이 때까지도 약간을 불안했지만 위에서 말한대로 불량이 있으면 2주 내에 철회가 가능하단 마음으로 그냥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한 지 하루가 지나서 해피콜 연락이 왔고, 주문확인을 하신 후 발송하겠다는 말을 듣고 바로 사용하던 sk텔레콤 회선을 끊어버리셨습니다. 그래서 그 동안은 핸드폰을 못 쓰는 겁니다. 

이 점 주의하셔서 주위 사람들에게 미리 말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택배가 도착하였고, 위의 사진처럼 유심칩과 핸드폰 패키지가 들어있었습니다.

본체와 중고 아이폰X 이외에도 케이스, 이어폰, sk7mobile 요금제 등 설명서가 동봉되어 왔습니다. 중고폰이다 보니 포장이 조잡하기 하다만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다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도 충전기와 이어폰은 너무 조잡하게 느껴졌습니다. 중국산치고도 절대 안 살 것 같은 퀄리티... 그래서 이건 쓰지도 않고 그냥 버렸습니다. 

sk7mobile에서 아이폰을 구매하실 분들은 충전기를 미리 구매해놓으시는 것이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기존에 있던 아이패드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k7mobile에서 검수하여 특S급만 보냈다는 확인서 같은 것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 말이 정말인지 외관부터 살펴보았습니다. 

사진 상에서 잘 보이시는지 모르겠지만 우측 윗부분에 찍힘, 아이폰X 충전기 옆부분에 작은 찍힘, 액정에 작은 기스 몇 개가 보였습니다. 사실 저는 이보다 더 안 좋은 상태도 상상을 한 상태였기 때문에 정말 만족했습니다. 이 정도 외관이면 특S급이라고 말해도 손색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이제 sk7mobile의 통화, 데이터 품질을 알아보기 위해 유심칩을 꽂으려 하는데 이게 뭔가요? 유심칩 꽂는 부분을 분리하는 꽂이(?)가 처음 보는 형태였고, 아무 거나 동봉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아이폰X 유심칩 꽂는 곳을 분리하려 했는데 '툭!'하고 부러져버렸습니다. 그래서 집에 원래 있던 걸로 분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점은 좀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sk7mobile에서 아이폰X 중고를 구매하기 전에 걱정되었던 부분이 너무 배터리 효율이 낮진 않은지 너무 오래 되진 않았는지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받고나서 확인해본 결과 제가 산 중고 아이폰X은 구매한 지 1년 반 정도 된 것이었고, 배터리 효율은 92%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현재의 배터리 효율입니다. 

88%로 2개월만에 4%로 떨어졌지만 1년 반 쓴 것 치곤 92%가 굉장히 높은 것이고 88%도 양호한 편이라고 합니다. 원래 아이폰X 중고로 구매해서 2년 정도는 쓸 예정이었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이 너무 떨어지면 배터리 교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2개월 동안 써본 아이폰X, sk7mobile에 대한 평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이전 폰이 LG의 V20이었기 때문에 아이폰X와 같았습니다. 페이스 아이디, 베젤리스 디자인, 인물 사진 모드 대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없을 순 없겠죠. 

1. 굉장히 배터리가 빨라답니다. 처음 샀을 때 92% 배터리 효율을 갖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이 켜진 시간이 5시간 정도밖에 사용하지 못해 하루 종일밖을 돌아다니고 집에 돌아오면 거의 간당간당한 수준으로 남아있어 불안함을 느꼈습니다. 

알아보니 원래 아이폰X가 배터리가 좋지는 않은 것 같았습니다. 아이폰XR이 배터리가 굉장히 오래간다고 하더라구요.

2. 페이스 아이디가 가끔 안 먹힙니다. 대부분 잘 되지만 한 10%의 확률로 안 먹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쇼파에 누워있을 때, 아이폰을 아래에서 위로 쳐다볼 때 등 경우에 안 됩니다.

터치 아이디였으면 그냥 손으로 대고 있으면 바로 풀릴텐데... 페이스 아이디가 실패하면 비밀번호를 쳐야하는 것이 약간 귀찮습니다.

sk7mobile에 대해서 느낀 점을 말해보겠습니다. 우선 알뜰폰을 처음 써본 것치곤 만족스럽습니다. 우선 가격이 싼 것, 그에 비해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사용 등에 있어서 메이저 3사와 비교했을 때 불편함이 없는 점이 좋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1. 데이터 사용량을 넘기게 됩니다. 전용 어플이 없기 때문에 사용량 확인을 웹페이지에서 해야 합니다. 일정 데이터량을 쓴 후에 문자로 메시지를 보내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플로 그 때 그 때 내가 얼마나 썼는지 알고 싶을 때 약간 불편합니다. 또한 sk텔레콤을 썼을 당시에는 데이터를 다 쓰면 5,000원짜리 3g망을 사용할 수 있는 안전망을 사용했었는데 sk7mobile에는 그런 부가서비스가 없습니다. 때문에 그냥 생각없이 쓰다가 추가 요금을 얻어맞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달에 추가로 1gb를 더 사용해서 2만원 추가요금을 내게 생겼습니다. 당시에 탁자에 유튜브를 그냥 틀어놓고 있어서 경고 메시지를 보지 못했고, 10분인가 사용했는데 2만원을 내게 된 게 약간 억울합니다. 이런 경우를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통화 품질이 좀 안 좋습니다. 한 번 지하에서 통화를 하는데 상대의 말이 안 들린 적이 있습니다. 한 4번을 그러다가 핸드폰을 껐다가 켜니까 제대로 들렸습니다. 이건 한 번밖에 겪지 않았지만 그래서 더 답답했던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sk7mobile을 통해서 구매한 중고 아이폰X, 요금제 등에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중고폰 구매하실 때 sk7mobile를 이용하셔 보시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