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App

롤토체스 아이템 추천 조합표

반응형

많은 분들이 롤토체스에서 이기기 위해 좋은 아이템 조합이 어떤 것이 궁금해 하십니다. 

간단히 롤토체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추천 아이템 조합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말 국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 새로운 게임 모드가 등장했습니다. 공식적인 한국 명칭은 전략적 팀 전투. 

영어로는 Team Fight Tactics. 줄여서 'TFT'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가장 많이 불리는 이름은 '롤토체스'입니다. 예전에 롤의 조상격인 도타에 있던 오토체스와 유사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으로 불리는 것입니다.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

출처 : mobalytics.gg

우선 롤토체스 아이템 시스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롤토체스에서는 기본 아이템이 8개 존재하며, 이 8개의 아이템을 2개씩 조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조합으로 나올 수 있는 아이템이 총 36개입니다.

출처 : lolchess.gg

B.F 대검, 곡궁, 쇠사슬 조끼, 음전자 망토, 쓸데없이 쓴 망치, 여신의 눈물, 거인의 허리띠, 뒤집개 이렇게 8개의 기본 아이템을 조합하면 위와 같은 조합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둑판식으로 되어 있어 보기 편한 것 같습니다. 아이템이 겹쳐지는 부분에 있는 것이 조합 아이템입니다.

출처 : lolchess.gg

위의 그림과 같은 아이템표이지만 조합 아아템을 장착하며 얻을 수 있는 특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출처 : lolchess.gg

혹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템 별로 조합 후 얻을 수 있는 아이템표를 가져왔습니다. 작게 보이신다면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는 lolchess.gg라는 사이트에서 가져왔는데 롤토체스에 대한 웹사이트입니다.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뿐만 아니라 공략 등 여러 가지 정보가 많아 자주 들르는 곳입니다. 링크를 타고 들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