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Music

백현 UN village (한남동 유엔빌리지) 의미, 선정 이유

반응형

어제 엑소 백현이 'UN Village'라는 곡으로 솔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 제목의 뜻, 의미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노래 제목, 가사에 'UN'이 들어있어 의아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웬 뜬금없이 UN인가? 세계 평화 같은 얘기를 하는 것인가? 하지만 이번 백현의 솔로 데뷔 타이틀곡 'UN Village'는 사랑 노래입니다.

우선 'UN Village (유엔빌리지)'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유명한 부촌입니다. 남산과 한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입지, 완벽한 한강뷰 덕분에 높은 몸값을 자랑합니다.

같은 부촌이라고 해도 한남동 유엔빌리지는 강남이나 성북동처럼 세대수가 많지 않고, 약 800세대만 거주하기 때문에 북적거리지 않는 평화로운 분위기도 이점이라고 합니다.

한남동 유엔빌리지는 사생활 보호가 아주 철저하기 때문에 선호한다고 합니다. 대기업 총수들도 살고 있는 곳이기에 'UN Village (유엔빌리지)' 초입에 자치회에서 고용한 경비가 있고, 각 주택마다 경비가 상주해 '개미 새끼 한 마리도 얼씨 못하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한남동 유엔빌리지에는 LG그룹, 한진중공업, 금호그룹 등 대기업 총수들이 살고 있으며, 한효주, 엄정화, 빅뱅 탑, 정준호, 최화정 등 국내 탑 스타들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한남동 유엔빌리지 바로 앞에는 그 유명한 '한남더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부의 상징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며 최근에 방탄소년단이 숙소를 '한남더힐'로 옮기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백현의 'UN Village' 가사를 살펴보면 'Navigation 독서당어린이공원으로 누르고', '한남동' 등 구체적인 지명이 나옵니다. 

'한남동 유엔빌리지(UN Village) hill 우린 달을 보며 UN Village hill 나란히 우린 달을 보며'라는 가사에서 한남동 유엔빌리지(UN Village) 근처 언덕에서 사랑을 나누는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이런 구체적인 지명 때문에 자연스레 백현이 'UN Village (한남동 유엔빌리지)'에서 직접 겪었던 로맨틱한 상황인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합니다. 그래서인지 소속사에서도  'UN Village (유엔빌리지)'를 타이틀곡으로 하는 것을 반대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백현은 'UN village (유엔빌리지)'를 듣고 10초 만에 마음을 뺏겻고, 엑소 때와 다르게 아주 직설적인 가사가 마음에 들어 소속사에게 밀어붙였다고 합니다. 

그런 결과 SM과의 조율을 거쳐서 탄생한 곡이 'UN village (유엔빌리지)'라고 합니다.

이런 노력 때문이었는지 백현은 솔로 데뷔 앨범 발매 첫 날 약 26만 장의 앨범을 팔아 치웠습니다. 

같은 그룹 엑소의 멤버 레이의 솔로 앨범이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 기록을 단 하루 만에 2배 이상 뛰어넘은 것입니다. 백현의 솔로 데뷔 앨범이 어떤 기록을 세울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