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Music

방탄소년단 컴백 선공개곡 제목 유출

반응형

오늘 오후 6시 국내는 물론 해외 음원 사이트에 방탄소년단의 컴백 선공개곡이 동시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선공개곡을 공개하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은 정규 4집으로 예약판매만으로 벌써 300만장이 넘게 판매하였다고 합니다. 역시 방탄소년단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대단합니다. 저 역시 방탄소년단의 'magic shop'이란 노래를 참 좋아해서 이번 컴백에서 어떤 새로운 곡을 들을 수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때문에 많은 방탄소년단 팬들은 물론 저와 같은 일반인들도 새로운 컴백에 대해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에 대한 약간의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정도 미리 공개(?)되었습니다.

유출이라고 해야할지 공개라고 해야할지, 이제는 유출 마케팅일지 너무 만연하니까요. 방탄이 그럴 만한 위치가 아니긴 하지만 이렇게 허술해도 되는 것일까요? 

오늘 오전 미국의 대표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7집 선공개곡의 앨범 아트가 공개 혹은 유출되었습니다. 

덕분에 선공개곡 제목 또한 자연스레 밝혀졌습니다. 블랙 스완(black swan)이라고 하네요. 공개된 앨범 아트에는 숫자 7이 여러 폰트로 적혀진 것이 한데 겹쳐져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수 또한 7명입니다. 이는 7명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결합을 상징하는 듯해 많은 팬들로부터 소름 돋는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나다움', '자기애'를 모토로 나아가고 있는 그룹인 방탄소년단은 멤버 각자 각자가 모여 또 다른 하나를 만들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있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앨범 4집은 예약 선주문만으로 약 340만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전작인 'MAP OF THE SOUL : PERSONA'가 예약 선주문으로 약 260만장 판매고를 올린 것보다 약 80만장 성장한 수치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첫 선공개곡 '블랙스완(black swan)'은 오늘 공개되지만, 정규 4집의 전체 앨범 공개는 2월로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2월까지 선공개곡인 '블랙스완'을 열심히 들어야겠네요.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 홍보의 일환으로 스타벅스에서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보라색의 방탄소년단 MD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