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ep learning/money

아이폰12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

반응형

아이폰12 알뜰폰 허브

정부에서 이동통신사 3사에 과징금을 먹이면서 다시 한 번 우리나라 통신 유통 구조가 잘못 되었다는 지적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으실 겁니다.

그 대안으로 알뜰폰 요금제가 각광받고 있는데요.

특히나 아아폰12 등 아이폰 시리즈는 제조사 보조금이 적기 때문에 자급제 구매 후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는 게 이득입니다.

정부도 이를 권장하듯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알뜰폰 허브 바로가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알뜰폰 허브

알뜰폰 허브란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업하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 수만 수십개가 넘습니다. SKT, KT, LG 유플러스 우리나라 대표 이동통신사는 단 3개뿐이라 상대적으로 비교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알뜰폰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요금제를 비교 분석하는 건 여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정부에서 발 벗고 나서 알뜰폰 허브를 만든 것입니다. 

참고로 알뜰폰 사업자들은 SK텔레콤, KT, LG U플러스이 깔아놓은 관계망을 대여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품질은 대표 이동통신사 3사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알뜰폰 가입자 수는 15년에 600만, 현재는 700만 명을 넘겼다고 합니다. 이동통신사 가입자 수 대비 1/10밖에 안 되지만 700만 명 단순한 수치로만 보면 어마어마한 숫자입니다.

이런 추세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 이통사 3사에서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한 가입자 수는 10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알뜰폰 허브 사용법

우선 알뜰폰 허브로 이동하셔야겠죠? 

알뜰폰 허브 바로가기

알뜰폰 허브로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요금제', '휴대폰' 두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요금제를 찾는 것뿐 아니라 알뜰폰 사업자가 제공하는 저렴한 휴대폰 또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데이터, 음성량, 문자 평균 사용량을 체크하여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휴대폰의 경우에도 자급제, 중고, 제조사, 가격대를 선택하여 최적의 검색을 하실 수 있답니다.

사용법은 직관적이어서 굉장히 간단합니다. 저는 데이터 10기가 이상 50기가 이하, 음성량은 100분 이하, 문자량은 50건 이하, 통신규격 LTE, 통신망은 SKT, KT로 선택하여 검색해보았습니다.

LGU+는 요즘 난리가 있었던 화웨이의 기술을 쓴다고 알려져 있기에 괜히 꺼려지네요. 3사 중 업계 3등이기도 하니 굳이 쓸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검색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왔습니다. SKT망을 쓰는 알뜰폰 사업자는 없는 것 같네요. 10기가에 9,200원이네요. 너무 싸서 저도 당황스러웠습니다. 20기가는 그보다 고작 3,000원 비싼 12,500원이에요. 

KT가 제공하는 LTE 요금제예요. 최소 금액 4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는 고작 3기가. 알뜰폰 요금제와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가 인지도 상대적으로 떨어지고 이동통신사 3사에 비해 신뢰도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 또한 믿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도 지난 8월부터 SK7모바일이라는 알뜰폰 사업자가 제공하는 요금제를 사용하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진짜 이동통신사 3사를 쓰는 것과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그냥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체감했던 차이점은 상담원이 그렇게 친절하진 않다는 점. 하지만 매달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도 아니니 그러려니 합니다.

핸드폰 요금이 너무 많아 부담스러웠던 분들, 한 번 알뜰폰으로 갈아타보시는 거 어떨까요? 알뜰폰 허브에서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