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실시간 미(美)대선 결과 현황 사이트

반응형

미대선 실시간 개표 현황

오늘 개표를 진행하는 미대선에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럼프가 되느냐 바이든이 되느냐에 따라 정책도 많이 바뀔 것입니다.

외교, 군사, 경제 등 개인과 맞닿아 있는 부분도 많이 바뀔 것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가질텐데요. 아니면 단순히 누가 승리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아래에서 실시간 미대선 개표 현황에 대해 알아볼까요?

뉴스에서 속보로 어디서 바이든이 이겼다, 어디서는 또 트럼프가 이겼다. 엎치락 뒤치락 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이것도 뭐 미국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언급한 것을 참고할 뿐이죠.

기사를 거치지 않고 바로 현재 실시간 미국 대선 개표 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름은 바로 DDHQ Election Results입니다.

Decison Desk HQ는 미국 언론들이 선거 결과를 보도하기 전에 정확하게 집계하기 위해 만든 팀이라고 하네요. 출구조사데이터를 활용하여 승자를 예측하고 승자 이름을 알려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 바이든 63, 트럼트 96으로 트럼가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이든이 승리할 것이라고 예측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인데요.

개표가 어느 정도 진행된 곳에서의 데이터를 합산하여 특정 주에서 승리한 후보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파란색은 바이든, 빨간색은 트럼프가 승기를 잡았다는 뜻입니다.

특정주에 커서를 이동하면 위와 같이 어느 비율로 이겼는지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림처럼 일리노이에서는 바이든이 369,694표를 획득하면서 273,312표를 획득한 트럼프에 비해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미국이 워낙 넓고 인구수도 3억명이 넘어가다보니 주별로 개표를 시작하는 시간이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투표는 우편 투표가 많이 늘어 개표를 진행하는 시간이 더 걸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편 주소와 인적사항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정확한 2020 미 대선 승리자를 알 때까지 며칠 혹은 몇 주까지도 소요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시각인 11월 4일 오후 2시 기준. 트럼프의 승리가 점쳐지고 있습니다. 위의 진한 색 부분이 이긴 곳이고 빗금친 곳이 두 후보자가 경합을 이루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빗쳐진 곳 중 많은 곳에서 트럼프가 앞서고 있기 때문에 경합지에서의 결과가 나오면 선거인단 수 270인을 트럼프가 넘길 것으로 예상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