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팩스 수신 잘갔는지 확인하는 법 (근로복지공단,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

반응형

전자팩스 수신확인 조회

업무를 하다보면 팩스를 주고 받는 일이 많죠. 중요한 문서일 경우도 많아 팩스가 제대로 갔는지 담당 부서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일도 있는데요.

매번 그러기가 한편으론 귀찮기도 하고, 담당자가 전화를 받지 않으면 괜시리 짜증도 납니다. 그럴 때 팩스 수신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아요!

근로복지공단,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 생활과 밀접하여 연결되어 있고, 회사 업무 특히 급여 계산에 많은 연관이 있는 공공기관들이죠.

이 공공기관에 팩스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 사람이 한 동, 한 구를 담당하기 때문에 담당자들이 엄청 바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팩스가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화를 걸어도 묵묵부답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팩스 수신했는지 조회해보는 방법입니다. 바로 '전자팩스 수신조회'라는 메뉴입니다.

근로복지공단,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 공공기관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입니다. 저는 저번주 근로복지공단에서 뭘 작성해야 지원금이 끊기지 않는다며 팩스를 보내왔습니다.

관련 내용을 작성하여 팩스로 보내줬는데 오랜만에 팩스를 보내봐서 그런지 제대로 갔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이 방법을 이용했어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송신자 팩스 번호와 송신한 일자를 검색해주심녀 됩니다. 송신자는 보낸 사람이니 대부분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의 팩스 번호겠죠?

근로복지공단에서 서버를 관리하는 것이라 그런지 그냥 이렇게 조회해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나 봅니다.

검색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결과가 나오는데 내가 어디에 보낸 것인지 팩스 번호와 부서명이 나옵니다. 수신일자와 시간, 페이지 수 등 정확한 정보가 나옵니다.

그렇기에 혹시나 5장을 보내야 되는데 3장이 갔다거나 경영복지부에 보내야 하는데 일자리지원부에 보냈다는 등 오류가 있을 경우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민연금공단에서도 이 같은 팩스 수신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련 기관에 팩스를 보냈을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근로복지공단 팩스 수신조회 방법과 같습니다. 

반응형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무료 토정비결 운세 보는 법  (0) 2020.12.01
실시간 미(美)대선 결과 현황 사이트  (0) 2020.11.04
아이폰12 pro 실물 영상  (0) 2020.10.20
아이폰12 실물 유출  (0) 2020.10.20
삼립호빵 호찜이 구매 링크  (0) 2020.10.20